2015년 11월 25일 수요일

THE FACE SHOP 과 MISSHA의 마케팅 전략 분석

THE FACE SHOP 과 MISSHA의 마케팅 전략 분석
THEFACESHOP과MISSHA의마케팅전략분석.ppt


목차
서론
1. SWOT 분석
2. STP 분석

본론
3. 마케팅믹스 분석 ( 1 )
4. 마케팅믹스 분석 ( 2 )
5. 소비자 관점에서 본 브랜드 자산분석
- 인지도 / 지식 / 이해 / 애호도 / 선호도
- 사용구매 / 반복구매

결론
6. 심리학적인 광고 분석
- FCB grid모형에 따른 광고분류
- 6분할 메시지 전략 모형에 따른 분류
- 정보전달중심 vs 상징은유중심
- 이성소구 vs 감성소구
- 모델의 신뢰성 vs 매력도

본문
현재 촉진활동 이외에도 가격할인이나 선정단 추첨, 특정 신용카드 사용 시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하기 위한 활동들을 벌였다. 또한 물품을 구입하고 미샤 멤버쉽 카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다른 제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③ 이벤트
- 12월 이벤트로 각각 1,3,5 만원 이상의 구매 고객에게는 별도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 새롭게 론칭된 더 스타일 에서는 얼마 전 감각적인 홈페이지에서 11월에 이벤트를 실시했다.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한 방식으로 제품모델인 보아의 메이크업을 위한 소비자들의 노하우를 받는다. 또한 신제품과 관련된 4가지 문제를 풀고서 각각의 상품을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했었다.

④ 직접마케팅
- 미샤는 직접마케팅의 방법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했다. 지난 2000년 회사 인터넷 사이트(뷰티넷)으로 미샤 제품을 처음 선보인 것이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쌍방향 소통 을 함으로써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했다. 특히 3300원이라는 제품의 가격도 인터넷 방문 소비자들을 통해 결정한 것이다. 이후 오프라인으로 역 진출해 성공한 브랜드이기도 하다. 뷰티넷 을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 중 VIP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한다. 온라인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구매활동을 촉진시키고 있다. 또한 3300원 이상부터 물품구매가 가능한만큼 무료배송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기도 한다.

> 중저가화장품 브랜드, 친환경 기업 이미지 추구

본문내용
시장 현황
1. MISSHA 현황
2. MISSHA STP 전략
3. MISSHA 4P 전략
4. MISSHA SWOT 분석
5. 소비자 정보 처리
6. 광고 분석
1. THEFACESHOP 현황
2. THEFACESHOP STP 전략
3. THEFACESHOP 4P 전략
4. THEFACESHOP SWOT 분석
5. 소비자 정보 처리
6. 광고 분석

1916년 박가분
최초 생산 및 유통
2004년 기준 4조 8천억원
세계 10권내 화장품 생산 규모
빠른 속도의 발전 이룩
2005년 현재 대한화장품협회 가입 화장품 관련 회원사 총 135개사
태평양, LG생활건강,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등 화장품 시장 주도
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1. 태평양
2. LG 생활건강

참고문헌
- 안광호,이유재,유창조 저 “광고관리”
- 서성한,이영희 저“마케팅의 이해”
- 월간지 VOGUE GIRL 2006년 8월호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더페이스샵 (http://www.thefaceshop.com)
- CJ MALL (http://www.cjmall.com)
- TVCF“(http://tvcf.co.kr)”
- 월간지 GQ 2006년 5월호
- 미샤/더페이스샵 전단지
화장품마케팅,미샤,저가화장품광고,저가화장품,화장품브랜드,thefaceshop,missha,페이스샵,사회계열,경영/경제,광고/홍보학,일반레포트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